식재료계의 만능엔터테이너 감자의 또 다른 변신 '치즈감자고로케'
1 / 1 사진:  hanami75
넘기기

식재료계의 만능엔터테이너 감자의 또 다른 변신 '치즈감자고로케'

셰프이야기: "감자는 참 대단한 것 같아요. 그냥 굽거나 삶아 먹어도 맛있고, 감자튀김을 해도 맛있고, 감자샐러드도 맛있고, 감자스프를 해도 맛있고, 어느 요리에나 어우러지고, 양식에도 한식에도 잘 어울리니까요. 집에 마침 박스채로 사놓은 감자가 잔뜩 있어서 감자로 무슨 요리를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감자고로케가 떠올랐어요~ 그냥 샐러드로 ..." 펼치기

hanami75 한국 경기도

재료

  • 감자, 계란, 양파, 피자치즈, 체다치즈
  • 마요네즈, 머스터드소스, 연유, 요리당, 소금, 후추
  • 빵가루, 밀가루

요리법

  1. 감자와 계란을 삶아서 준비해주세요. 젓가락으로 쿡 찌르면 쑥 들어갈 정도로 포슬포슬하게 감자가 잘 익었어요. 계란도 포슬포슬하게 완숙으로 익혀줬구요. 양파는 살짝 볶아 수분을 날려 준비했어요. 감자가 뜨거워서 생양파를 썰어서 넣어도 상관없지만 전 이렇게 한번 살짝 볶아서 넣어주는 게 좋더라구요.
  2. 우선 삶은감자를 으깨주는데 처음부터 너무 곱게 으깨지 마세요. 다른 재료들도 섞어야 하기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으깨면 나중엔 떡이 되는 불상사가.... 큰 덩어리를 부셔준다는 느낌으로 살짝만 으깨주세요.
  3. 계란 노른자는 체에 으깨서 곱게 내려주시고요. 볶아놓은 양파와, 흰자도 잘게 썰어 올려주세요~
  4. 그리고 마요네즈와 머스터드, 요리당, 연유를 섞어주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고 체다치즈도 한장 넣어줬어요. 치즈는 감자가 뜨거울때 넣어줘야 잘 녹는데 뒤늦게 생각나는 바람에... 연유를 넣는게 조금 특이하죠? 감자샐러드에 생크림이나 우유를 조금 넣어주면 맛이 부드러워진다고 하는데 전 그러면 너무 질척해져서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연유도 우유를 농축한 거니까 괜찮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봤던 건데 정말 맛있어요~ 마요네즈와 연유는 듬~뿍 넣어주는 게 맛있어요. 분량이 정해져있다기보다는 맛을 보면서 취향껏 조절해주세요. 칼로리와 건강을 생각한다면 양을 적게 하는 게 좋지만, 저는 맛있게 먹자는 생각으로 마요네즈도 듬뿍~ 연유도 듬뿍~
  5. 감자샐러드가 완성됐어요. 이대로만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보통 고로케를 만들때 감자에 마요네즈는 넣지 않고 소금,후추로 적당히 간만 맞춰서 튀겨주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그렇게 만들때보다 이렇게 감자샐러드를 만들어서 튀겨주는 게 훨씬 맛있더라구요.
  6. 감자고로케 중앙에 엄지손가락으로 공간을 만들어서 피자치즈를 넣은다음 다시 동글동글 말아주세요.
  7. 마지막으로 튀김옷을 입혀주기위해 계란과 밀가루 빵가루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밀가루->계란->빵가루순으로 차례차례 묻혀서 준비해주세요.
  8. 6,7과정을 끝낸 감자고로케들이에요~
  9. 이제 남은 과정은 적당한 온도의 기름에 고로케를 튀겨주는 것~ 기름온도는 튀김옷을 작게 뭉쳐서 기름에 넣어줬을때 바로 기포를 내면서 올라오면 그때가 적당한 온도에요~
  10. 바삭바삭 고소한 고로케가 완성됐어요~ 갓튀겨낸 고로케는 겉은 바삭바삭, 속은 부들부들~ 너~~~무 맛있어요.

제 블로그에서 보세요!

Fun&Cafe

레시피 더보기

  • 비슷한 레시피

리뷰 & 댓글 (0)

리뷰 남기기

별점을 달아 주세요
이 레시피에 대해 리뷰나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