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면과 빵의 완벽한 조화!! '야끼소바/야끼소바빵 레시피'
1 / 1 사진:  hanami75
넘기기

볶음면과 빵의 완벽한 조화!! '야끼소바/야끼소바빵 레시피'

셰프이야기: "얼마전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민지영씨가 핫도그빵 사이에 짜파게티를 껴서 마요네즈와 단무지를 뿌려먹는 요리를 선보인 적이 있잖아요. 그때 전 야끼소바빵이 제일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평소엔 예전에 소개했던 나폴리탄을 간단히 만들어서 모닝빵 사이에 껴서 야끼소바빵 느낌으로 만들어 먹기도 해요. 나폴리탄 스파게티 만드는 법은 http://blog ..." 펼치기

hanami75 한국 경기도

재료

  • 라면사리(우동면,생면등), 양배추, 당근, 고추, 닭가슴살, 스팸
  • 돈까스소스, 우스타소스, 간장, 아가베시럽, 다진마늘, 땡초

요리법

  1. 우선 야끼소바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주세요. 집에 있는 야채등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야끼소바만 만들어서 먹으면 새우나 삼겹살, 오징어등 이것저것 넣어주는 게 좋지만 야끼소바빵을 할때는 그냥 양배추와 당근만 들어가도 좋아요. 전 좀 더 매콤하게 해주려고 고추를 넣고, 냉장고에 있던 닭가슴살과 스팸도 추가해서 넣었어요.
  2. 우선 소스를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돈까스소스를 베이스로 우스타소스와 간장, 아가베시럽등을 추가해주시면 돼요. 입맛에 맞게 조절을 해주시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돈까스소스 4큰술, 우스타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아가베시럽 3큰술, 그리고 다진마늘 1큰술, 땡초 2개를 넣어줬어요. 전 초생강을 좋아하지 않아서 야끼소바에 초생강을 안넣거든요. 그럴때 초생강대신 땡초, 청양고추등 매운 재료를 첨가해주면 느끼하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3. 매운맛을 내기위해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추를 볶아주세요.
  4. 양배추, 당근등 준비한 야채를 볶아주세요.
  5. 양배추, 당근등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을 무렵에 닭가슴살과 스팸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6. 야채와 닭가슴살등이 익어가는 동안 라면사리를 삶아주세요. 어차피 소스에 볶을거라서 살짝 덜 익혀주시는 게 좋아요. 라면사리가 아니라 우동면이나 생면등을 이용해주셔도 좋은데 전 제일 쉽게 구할 수 있는 라면사리를 이용했어요. 우동면등에 비해 라면사리가 면발이 얇아서 전 더 좋더라구요.
  7. 볶은 야채와 닭가슴살에 라면사리를 넣고 소스를 뿌려서 라면사리에 소스가 충분히 스며들정도로만 볶아주세요.
  8. 마지막으로 가쓰오부시를 듬~뿍 올려서 볶아주시면 야끼소바 완성이에요~ 이대로 계란후라이를 반숙으로 익혀서 올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9. 이제 야끼소바를 껴서 먹을 빵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원래는 핫도그빵을 이용해서 만드는 거지만 전 핫도그빵보다 구하기 쉽고 크기도 작은 모닝빵을 이용해서 만들어주려구요. 반으로 자른 모닝빵을 버터를 바른 팬에서 구워주세요.
  10. 준비한 빵 사이에 야끼소바를 듬뿍 올려주세요~
  11. 그 위에 취향껏 마요네즈와 가쓰오부시, 파슬리등을 올려주세요. 파슬리대신 파래김을 뿌려주셔도 좋아요. 이대로 빵 윗면을 덮어주면 야끼소바빵 완성!!!
  12. 야끼소바빵을 만들고 남은 건 반숙후라이를 올려서 따로 먹었어요. 빵사이에 껴서 야끼소바빵을 만들어 먹어도, 반숙후라이를 올려 야끼소바만 따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재료도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그런데 정말 맛있고, 또 색다르기까지 하니까 집에 손님을 초대했을 때, 가까운 곳에 도시락 싸가서 놀러갈때, 갑자기 맛있는 게 먹고 싶을때 만들어 먹으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제 블로그에서 보세요!

Fun&Cafe

레시피 더보기

  • 비슷한 레시피

리뷰 & 댓글 (0)

리뷰 남기기

별점을 달아 주세요
이 레시피에 대해 리뷰나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