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전 (동태전, 대구전)
어릴 때 농촌에서 자라면서 동네 어르신들 댁에 가면 안빠지고 나오는게 생선전과 산적이었어요. 그때는 그렇게 맛있는 줄 몰랐었는데 미국에 와서 피시앤칩스 한번 먹었다가 기겁했죠. 싱싱한 동태로 정성껏 전 부쳐주시던 옆 동네 할머니가 보고싶네요. 생선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잘 씻어주시구요 밀가루 옷을 너무 두껍게 입히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장식과 은은한 향을 위해 파슬리 잎을 사용하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텐데요, 미나리 잎을 사용하셔도 되겠죠?
앤쵸비 레터스 샐러드 (멸치액젓샐러드)
액젓은 김치 담글 때 사용하는 줄만 알았다면 오산! 엔쵸비는 양식 특히 이태리 요리에서는 쓰임새가 다양한 재료로, 우리나라로 치면 멸치젓갈에 해당됩니다. 김장하면서 남은 액젓을 샐러드에 활용해 음식 낭비를 줄여보세요!
훈제연어 샐러드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연어는 최근 노화와 주름 예방, 다크서클 완화 등 피부미용에 좋아 여자들에게 강추하는 음식입니다. 구이요리로도 좋지만 훈제연어를 이용해 간편하게 샐러드를 만들면 전채 요리는 물론 와인 안주로도 최고랍니다.
흰살생선 연두부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생후 6개월 아기에게 이유식으로 시작하기 좋아요. 여기에 가자미, 명태, 대구 등의 흰살 생선을 가미해 찜을 만들면 부드러운 아기 이유식으로 아주 훌륭한 식단이 됩니다.
영양대구전
대구는 대표적인 흰살 생선으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내한성을 가지고 있어 체질적으로 몸이 차거나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한테 좋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노인이나 유아들에게도 좋은 식품이에요. 대구를 길게 잘라 간을 하지 않고 전을 부친다면 유아들의 간식용 핑거푸드로도 좋습니다.
탕수조기
구워 먹고 조려먹는 생선 요리가 지겨워졌다면 약간의 수고를 더해 새롭고도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조기에 튀김옷을 입혀 통째로 튀긴 후 새콤달콤한 소스를 뿌려 먹는 탕수조기는 잔칫상에 올리기에도 손색이 없답니다.
생선완자탕
식감이 부드러워서 아기들 간식으로 좋은 계란과자입니다. 유기농 재료를 이용해 엄마가 직접 만든 만큼 안심하고 아기들에게 먹일 수 있겠죠. 아기가 단 맛에 길들여질까 염려된다면 설탕의 양을 줄여 조절하면 된답니다.
김장김치 고등어조림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밥한 그릇을 뚝딱 먹을 수 있는 밥도둑, 김장김치 고등어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입맛 없는 날 간단한 조리법으로 입맛을 되살릴 수 있는 요리랍니다.
훈제연어 스시롤
레시피 작성자:
Vivian Lee
노화방지 및 심장병 예방에 좋은 연어로 간단한 스시롤을 만들어보세요. 바쁜 남편에게 든든한 점심 도시락이 될 것 같아요.
포르투갈 생선 캐서롤
레시피 작성자:
Maggie Pannell
양파, 감자, 토마토가 생선하고 어울려 고급스런 생선찜을 완성시키는 포르투갈 스타일의 캐서롤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챠바타 연어구이
레시피 작성자:
Norma MacMillan
쫄깃한 챠바타 빵 위에 담백하게 구운 연어를 올리고 요플레를 섞어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칼슘과 비타민B 섭취량은 늘여줬어요. 임산부에게 특히나 추천하고 싶은 점심식사 레시피랍니다.
참치 스테이크
레시피 작성자:
Janice Laughton
참치 스테이크찜에 오리엔탈 스타일로 생강, 마늘, 간장소스를 올려봤어요!
동태전
오늘 저녁 밥상에 동태전을 올리면 밥 한 그릇 뚝딱 하겠죠?
송어 아스파라거스 리조또
레시피 작성자:
Key
우리 가족이 제일 좋아하는 레시피에요. 만들기도 쉽구요. 생선과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 우리 가족 건강 챙겨주는 몫도 톡톡히 해준답니다!
제스티피치살사 할리벗
레시피 작성자:
TasteofHome
서양에서 연어만큼 고급스러운 생선요리로 맛이 일품인 생선이 바로 할리벗, 한국어로는 납치인데요, 두툼한 살코기가 스테이크 부럽지 않답니다. 오렌지와 라임즙에 복숭아를 넣은 살사를 곁들인 알록달록 예쁜 생선구이 한번 드셔보세요!
우나타마돈 (장어계란덮밥)
더워서 몸보신 하려고 장어를 샀는데, 요리하려니까 더우시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자렌지로 간단히 만드는 장어계란덮밥!
아몬드 멸치볶음
멸치는 우리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인데요. 멸치볶음은 작은 멸치를 볶아 통째로 먹으니 칼슘 섭취에 더없이 좋은 밑반찬이에요. 여기게 고소한 아몬드를 넣어 맛도 더 좋고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게 해보세요.
콩나물 참치전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콩나물은 비타민B1, 비타민C, 단백질, 칼슘,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죠. 특히 피로해소와 숙취에 효과가 탁월해요. 콩나물 머리에는 비타민B1이 많고, 몸통에는 비타민C,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이 많아요. 영양만점의 콩나물을 무침으로만 요리하지 말고 콩나물 참치전으로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