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두부찌개
엊그제 김치찌개, 어제 순두부찌개, 오늘 된장찌개, 내일은??? 남은 두부와 야채로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두부찌개를 소개합니다! 간단하고 정말 쉬워요!
꼬리곰탕
어렷을때는 할머니가 집에 오실 때마다 해주시는 곰탕이 그렇게도 지겹더니, 지금은 먹고 싶어도 못 먹어요. 할머니의 사랑이 그리울 때, 한번 씩 해드시면 남편의 눈에서도 눈물이 글썽거릴지도 모르겠죠?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다가 소개해드릴께요.
떡국
꼭 설날에만 떡국 먹으란 법 있나요? 가끔은 매운 음식에서 손 떼고 한우 조금 사다가 해먹는 떡국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아참! 드시기전에 구은 김 조금 썰어 넣어 드시는 것 잊지마세요!
배추국
배추로는 김치만 담그는 게 아니고 국을 끓여드셔도 영양 만점의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시래기국이 생각나는데 시래기가 없을 때 끓여드시라고 배추국 레시피 대령합니다!
김치콩나물국
김찌찌개에 왜 콩나물을 넣을까, 궁금해했었는데, 다른 음식이더라구요! 얼큰한 콩나물국이 시원한 김치찌개를 만났습니다! 남은 콩나물 처리로는 일등감이죠!
토마토 검은콩국수
맛과 영양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웰빙 요리 토마토 검은콩국수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만점인 여성을 위한 요리입니다. 콩국수와 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소화 흡수율이 높아지는 찰떡 궁합인점, 잊지마세요!
미소시루 (일본 된장국)
레시피 작성자:
Norma MacMillan
쉽고 간단한 일본식 된장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표고버섯이 다시마와 생강과 어우러져 깊은 맛을 주며, 볶음 요리와 함께 먹거나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아요.
샤브샤브얼큰나베 (일본 전골)
일본에서 인기있는 매콤한 전골 비결이 뭔지 아세요? 바로 김치랍니다. 깊은 국물맛에 얼큰하게 김치를 넣어 고기도 야채도 맛이 더욱더 일품이에요! 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과 피부미용도 챙기고 남은 우동이나 남은 밥 처리도 할수 있답니다.
쇠고기 미역국
생일이나 출산했을 때 빼먹지 않고 먹게 되는 우리나라 대표 국요리죠.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자취 시작하고 나서 김치찌개 다음으로 시도한 요리에요. 미역국은 장운동을 도와 혈액순환에 좋고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버섯만두전골
만두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전골의 주재료로써도 손색이 없는데요. 설날 빚은 만두가 많이 남았다면 만둣국 대신 만두전골을 끓여보세요. 담백한 만둣국과는 달리 고춧가루 팍팍 넣고 칼칼하게 끓이는 거죠. 뜨끈한 국물 먼저 떠먹고 숟가락으로 만두를 하나 건져 반으로 자르면 터져 나오는 푸짐한 만두소, 정말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쫄깃한 버섯의 식감도 빠질 순 없겠죠?
토스카나 스프
레시피 작성자:
Dianne Brown
매콤한 이탈리아 소세지가 감자와 시금치와 만나서 영양만점 스프로 재탄생했어요! 이탈리아 중부에서 즐겨먹는 스프를 우리집 다이닝룸에서도 즐겨봅시다~
리크 머스타드 치즈 스프
레시피 작성자:
Lesley robinson
부드러운 리크 스프에 치즈와 머스타드를 넣어봤어요. 양파나 호두가 들어간 빵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점심으로 좋고, 파스타를 넣어 드시면 저녁식사로도 문제 없어요.
매콤한 야채 스프
레시피 작성자:
Tania Covo
쿠스쿠스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야채스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저지방 생선 스튜
레시피 작성자:
AMANDA1432
간단하게 만드는 프랑스식 저지방 스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파슬리를 듬뿍 넣어보세요!
콩나물국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콩나물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태국 치킨 스프 (톰카가이)
레시피 작성자:
Adrienne Barnett
맛있는 태국식 닭고기 스프, 매콤해서 우리 입맛에 잘 맞아요!
전모듬버섯전골
추석이나 다른 명절 후 남은 전과 버섯, 그리고 육수를 모아 전골을 해먹으면 정신없이 바빴던 명절 후유증도 싸악 가라앉는 느낌이에요!
프렌치 어니언 스프
레시피 작성자:
Jersey Tomato
나만의 30년된 프랑스식 양파스프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따뜻하고 달콤해요!
산타페 현미스프
레시피 작성자:
C. Darkholme
남미풍 현미스프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