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해먹는 일식전골 (나베)
레시피 작성자:
wchibi
전골 중에서 가장 쉬운 일본식 "집에서 손쉽게 해먹는 나베"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께요. 식재료를 넉넉히 준비해두시고 온 가족 혹은 친구들이 오손도손 둘러 앉아 휴대용 가스렌지에서 계속 끓이면서 드세요. 끓이면 끓일수록 진해지는 국물맛에 손이 멈추질 않아요! 특히나 좋아하는 육류나 야채로 대체하시면 집에서 직접 해먹는 전골이 임금님 드시던 전골보다 훨씬 맛있죠!
돼지고기 마늘찜
꼭 쇠고기만 가지고 찜을 하는건 아니예요. 우리가 흔히 먹는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구입해 특별하고 간단한 영양만점 마늘꽂이 돼지고기 찜을 만들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삭한 돼지고기 야채 치즈말이
봄철 특별한 요리를 맛보고 싶으실 때 거창한 재료가 아닌 냉장고에 있는 각종 야채들을 사용해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 입맛을 살리는 영양만점 특별간식 요리입니다.
오리엔탈 돼지고기 양배추쌈
레시피 작성자:
Azmina Govindji
이번에 돌아오는 명절에는 항상 똑같은 메뉴인 전, 잡채가 아닌 색다른 음식을 준비해보세요! 어르신들이 놀라실거에요! 이 레시피의 돼지고기 맛을 깔끔하게 살려주는 식재료가 바로 오향분인데요, 오향은 산초, 팔각, 회향, 정향, 계피 이 다섯가지 향신료를 섞어 만든 중국의 대표적인 향신료로 식욕을 돋궈주고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데요, 위장을 튼튼히 해주고 소화력을 높여준다니 이보다 든든할 수 없죠! 이 레시피로 시어머니에게 점수 따자구요!
돼지갈비찜
오늘 식탁에 밥도둑 돼지갈비찜을 올리는 건 어떨까요?
얼큰하고 부드러운 비지찌개
냉장고를 한참을 정리하다보니 예전에 불린콩 갈아둔 콩비지더라구요. 저녁밥상의 멋진 찌개로 변신시켜주었답니다. 땀흘리면서 먹는 뜨끈한 비지찌개도 은근~히 매력이 있더라구요.
모듬 부침개
평소에 먹던 스타일이 아닌 게살, 돼지고기, 두부를 넣은 색다른 부침개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해산물과 육류가 잘 어우러진 맛있는 간식을 준비하세요. 시간이 없을 때 간단히 맛있는 부침개를 만들 수 있어요.
갈비찜 양념
갈비찜을 만들때마다 맛이 달라서 엄두가 안났는데 정말 좋은 레시피를 알게 된 후 자신있게 만들수 있게 됐어요. 소갈비나 돼지 갈비에 다 쓸수 있구요. 이 기본 양념에 은행, 밤, 대추, 당근, 표고버섯등 기호에 따라 고명을 얹어 끓이면 실패없는 갈비찜을 만드실 수 있어요. 명절이나 집들이 때 도전해 보세요.
맛있는 돼지고기 수육
삼겹살이나 목살로 수육을 만들어 주말에 식구들과 푸짐한 식탁을 준비해 보세요. 돼지고기의 잡내 때문에 안 좋아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된장과 통계피를 넣으면 잡내가 확실히 없어져요. 묵은지나 겉절이를 곁들여 주시고 양념 새우젓 잊지 마세요!
서민들은 태평초.. ^^
경북 안동과 영주쪽에서 주로 해먹는 태평초는 김치찌개에 메밀묵을 넣어 먹는 음식인데 김치찌개와는 또 다른 맛이 별미예요. 궁중에서 소고기와 청포묵을 이용해서 만들었던 탕평채에 반해 태평초는 돼지고기와 메밀묵을 이용해서 서민들이 즐겨왔던 음식이죠.. ^^
돼지고기편육 겨자채
보쌈을 먹고 남은 고기로 한접시 만들수 있고 돼지고기와 겨자소스의 조화가 상큼합니다. 돼지고기 냄새를 겨자소스가 잡아주고 오이와 배를 곁들여서 시원하게 먹으니깐 한여름에 먹기 좋아요~
바삭바삭 돼지강정
가족 모임 때 친가에 가면 큰엄마께서 너무 맛있는 돼지강정을 해주신답니다. 겉은 바삭바삭하면서 안은 부드럽고 짭쪼름한 소스와 잘 어우러지는 돼지강정! 너무너무 맛있어요~
기름을 뺀 삼겹살 오븐구이
삼겹살은 구워먹거나 수육으로나 먹는 줄 알았다가 요리강습에서 오븐에 구운삼겹살을 처음 먹어봤는데 넘 맛있고 넘 간단해서 깜짝 놀랬어요. 오렌지소스를 뿌려 먹었더니 돼지고기의 느끼함은 잡아주는 상큼하고 새로운 맛이었어요.
돼지갈비 김치찌개
돼지고기 삼겹살이나 비계가 많은 부분을 사용해서 김치찌개를 끓이면 고소하고 맛있지요. 하지만 조금 기름져서 깔끔한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에는 돼지갈비를 넣은게 더 맛있어요.
깻잎전
고기 쌈싸먹고 남은 깻잎으로 깻잎전을 부쳤어요. 깻잎에 속을 넣기 전에 밀가루를 뭍히면 속에서 생긴 물이 흘러나오는걸 막아줘요~ 평소에 밑반찬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명절에 전부칠 때 같이 부쳐먹으면 맛있어요!
해물전
오징어와 새우를 주재료로 하고 고기와 두부를 넣어 만든 영양이 골고루 들어 있는 반찬으로 제사때나 아이들 간식으로 좋아요.
두부 콩삼 두루치기
두부 콩나물 삼겹살 두루치기입니다. 콩나물을 넣어 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강조돼요~! 몸에 좋은 두부를 아이들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면 게눈 감추듯 다 먹는답니다~~
돼지고기 된장찌개
저희 아버지는 이북에서 오셨는데 어릴 때 된장찌개에 돼지고기를 넣고 드셨대요.. 그래서 아버지 드릴 된장찌깨는 항상 돼지고기를 넣고 끓인답니다. 멸치 넣어 끓인 것과는 또 다른 진한 맛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