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산적
어렸을 때 시골에서 자라면서 동네 잔치 때에나 장례식 때 빠지지 않고 나온 반찬 중 하나가 야채산적이에요. 어렸을 때에는 맛살만 맛살만 골라먹었었는데 지금은 끼워먹고 싶은 야채가 너무 많네요. 이 레시피에서는 새송이버섯, 깍지콩, 파, 당근, 맛살, 피망을 재료로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야채 끼워서 드시면 더 맛있겠죠?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고추 등 입맛에 따라 골라 끼워 먹는 재미가 솔솔하죠. 특히나 하양, 초록, 빨강, 초록, 노랑, 빨강 이런 식으로 색깔을 알록달록하게 맞춰주시면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우리나라 전통 음식! 요리법이 얼마나 쉬운지 놀라실거에요!
파강회
찌개에 부재료로만 송송송 썰어 넣어서 먹는 파가 메인 재료로 변신합니다! 파의 변신은 무죄! 각종 고기나 두부등에 싸서 먹는 재미도 솔솔하답니다. 기본적인 파강회의 레시피 부터 소개해드릴께요. 파강회와 잘 어울리는 다른 재료들은 올레시피 홈셰프님들께 소개 부탁드립니다.
쇠고기 감자볼
다진 쇠고기와 감자를 이용해 고소한 맛이 일품인 영양 간식을 만들어 보자. 쇠고기는 아이들이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식품이며 감자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한데다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이라 육류와 함께 섭취할 때 영양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홍소두부
이름만 보면 대단한 요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정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홍소두부에요. 집들이에 내놓았는데 다소 이름이 생소한 요리여서 그런지 요리 좀 하는 사람 대우를 받았어요.
난자완스
중국판 미트볼이라 할 수 있는 난자 완스. 보통은 돼지고기를 사용해 고기 완자를 빚지만 쇠고기를 이용해 만드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다. 중국집의 비싼 요리 가격이 부담된다면 과감하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고추잡채
집들이나 명절 손님들을 맞이할 때 당면을 이용한 잡채 대신 고추잡채를 한번 올려보자. 당면을 불리고 재료를 각각 볶아서 섞어야 하는 잡채보다 오히려 손이 덜 가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요리다. 고추잡채에 꽃빵까지 곁들인다면 손님접대로 금상첨화.
마파두부
마파두부는 일품요리로는 물론이고 밥에 얹어 덮밥으로 많이 해먹기도 하는데, 매콤한 마파두부에 더욱 강렬한 매운맛을 더하고 싶다면 청고추 대신 청양고추를 넣으세요. 청양고추는 풍부한 비타민C 함유는 물론이고 캡사이신이란 성분이 식욕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반면 체지방은 감소시킨다고 하니 입맛이 떨어지는 봄철에 섭취하기 딱이에요.
새우해삼오징어 삼선냉채
새우가 해삼과 오징어를 만났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해물탕이 아닌 냉채로 해물맛을 즐겨보세요.
쫄면골뱅이무침
느끼한 음식을 먹고 나면 개운한 음식이 없을까 찾게 될 때, 집에 갑자기 손님이 찾아왔을 때! 이럴 때 간식으로, 술안주로도 그만인 것이 새콤달콤 골뱅이 무침인데요. 소면과 곁들이는 게 보통이지만 쫄깃한 쫄면을 넣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캘리포니아 호두 떡갈비구이
손님 대접 시 솜씨 자랑으로 아주 좋은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께요. 사진 보세요, 너무 맛있게 생겼죠? 그냥 보고서는 떡갈비인 줄 모르실거에요. 요 떡갈비는 복분자로 만든 소스와 인삼 생채를 곁들여 임금님 수라상에 올려도 손색이 없을것 같아요.
녹두고추장떡
추적추적 비오는 날, 부침개 생각나시죠?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녹두고추장떡에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독성 노폐물을 배설시켜주고 비타민B 함유량이 높아 비오는 날은 물론 황사철에도 좋답니다.
브로콜리 새송이 새우구이
특별한 양념이 아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마요네즈로 특별한 맛을 내보았습니다. 새우구이의 은은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브로콜리와 새송이가 더해져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맛이 매력적이에요.
아삭한 돼지고기 야채 치즈말이
봄철 특별한 요리를 맛보고 싶으실 때 거창한 재료가 아닌 냉장고에 있는 각종 야채들을 사용해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 입맛을 살리는 영양만점 특별간식 요리입니다.
인도식 가지볶음
레시피 작성자:
CARTHA
정통적인 인도식 가지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간단하고 빨리 완성되며 맛있어요! 난빵이나 로티빵과 함께 곁들어드세요!
감자땡
동그라땡을 감자버전으로 만든것입니다. 간단하고 아이들 간식으로 좋아요.
동태전
오늘 저녁 밥상에 동태전을 올리면 밥 한 그릇 뚝딱 하겠죠?
데빌드에그
레시피 작성자:
HIPPS
데빌드 에그는 서양에서 에피타이저나 파트럭에서 흔히 볼수 있는 메뉴중의 하나로 만드는 법도 간단하면서 삶은 달걀을 매콤하게 즐길수 있는 음식이에요. 서양에서는 이 레시피의 매운 맛때문에 '데빌'이란 단어를 썼는데요, 삶은 달걀의 화려한 변신, 함께 보실래요?
연하고 부드러운 불고기
마트에서 파는 불고기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도 너무나 달달한게 분명 설탕을 많이 넣고 재운 맛이 들어서, 직접 양파와 사과를 갈고 거기에 매실청을 더해서 달달하고 육질이 부드러운 불고기를 만들었답니다. 이 메뉴만 있으면 약간의 밑반찬만 있어도 멋진 상차림이 되는 것 같아요. 남편이 "한정식 식당에서 먹는 맛인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더라구요.
브라질 검정콩 스튜
레시피 작성자:
CRVGRL
한방에서 약콩이라고도 부르는, 건강식품 검정콩으로 남미식 스튜를 만들어보아요! 항암에 좋고 혈압을 조절시켜주는데다가, 식이섬유 덕분에 장활동도 개선되고, 혈관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검정콩으로 만든 이 스튜는 바삭하고 딱딱한 빵류와 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궁합이 잘 맞아요.
과일불고기쌈
비싼 외식비가 부담이라면, 적은 돈을 들여 만드는 고기 일품요리로 저녁식탁을 차려보세요.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불고기쌈은 저녁 한끼 뿐만 아니라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재료의 양은 1인분이 맞추었으니 재료양을 인수에 따라 조절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