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닭죽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과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를 이용해 죽을 끓여 봤습니다. 닭요리는 보양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만큼 환자들의 회복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도 좋아요. 쌀을 불려 죽을 끓이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밥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죽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콩나물닭고기밥
찬밥으로도 간단하게 콩나물밥을 만들 수 있어요. 기호에 맞게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양념간장을 만들면 더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콩나물밥이 완성됩니다.
영양만점 닭가슴살 야채죽
바쁜 현대인을 위한 영양만점 닭가슴살 야채죽 입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으로도 좋고 수능날 점심 도시락 메뉴도로 좋아요.
닭볶음탕 (닭도리탕)
닭볶음탕은 매콤한 맛이 일품이라 집에서도 쉽게 해먹는 요리 중 하나죠. 가장 중요한 것이 양념인데 양념이 정말 맛있을 땐 닭볶음탕 국물에 밥만 비벼 먹어도 밥 한 그릇은 뚝딱 비울 수 있을 정도니까요. 만약 양념 맛을 내는 게 자신이 없다면 시판하는 닭볶음탕 양념을 써보세요. 특히 놀러 갔을 때 간편하게 닭볶음탕을 해먹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약선 오골계탕
오골계 하면 건강, 보양식! 각종 약재를 넣고 오골계탕을 끓여봤어요.
새댁표 닭갈비
오랜만에 매운맛이 땡겨서, 닭갈비를 만들었어요~ 매워서 혼났지만, 기분 좋네요~ ^^
새댁표 초간단 퓨전국수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저만의 잔치국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잔치국수인듯 하면서도 베트남 쌀국수인듯 한것이... 국물맛이 끝내줘요! ^^ 막국수 (소면) 대신 쌀국수를 이용하셔도 맛있겠어요!
짭조름~ 매콤한 찜닭
브래드마마의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찜닭 만드는법을 공개합니다! 계량은 종이컵, 밥스푼, 티스푼을 이용해주세요!
닭개장
예전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육개장을 끓였는데 양짓머리를 손으로 뜯다가 엄지손가락이 거의 나가서 며칠 간 너무 고생했어요. 그 다음부터는 닭개장을 더 많이 끓인답니다. 육개장보다 손이 덜가면서 맛은 좋아서 훨씬 만들기가 수월해서 좋아요.
춘천 닭갈비
주로 밖에서 사먹는 닭갈비를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닭갈비에 들어간 야채는 맛있게 먹는답니다. 또 매콤해서 술 안주로도 딱이랍니다. 오늘 저녁 사랑하는 남편과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닭갈비와 술 한잔 어떠세요?
허니 윙
닭날개 봉으로 달콤하게 만드는 방법이에요. 아이들이 어릴 때 무척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생일잔치 때도 그럴싸하고 작아서 한 손에 잡고 먹기도 편하답니다
도리도리 닭매운찜 맨들어먹기..^^
닭고기는 다른 고기들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되는것 같아요. 매콤하게 닭매운찜을 만들어서 안주로 먹어도 딱이고 밥이랑 같이 한끼 식사로도 최고죠!
닭가슴살 무침
다이어트할 때 닭가슴살만 먹으면 너무 퍽퍽하고 맛이 없잖아요. 그래서 겨자와 식초로 새콤하고 매콤하게 양념을 했어요! 이렇게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또 냉면에 얹어 먹어도 기가 막히게 맛있어요~
아플땐 닭죽
요즘 복날이라 삼계탕이나 닭백숙 많이 먹잖아요~ 그런데 먹다보면 닭고기가 남아서 처치하기 곤란할 때 닭죽 끓여서 먹으면 좋지요!
안동매운찜닭
닭고기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할 때 많이 먹게 되는데 간의 활동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이 쇠고기보다 많고 마그네슘, 요오드, 레티놀등의 성분도 풍부하답니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자주 먹으려구요. 식당에서 먹는것 만큼 맛있어요.
가지덮밥
혼자 있을 때 밥하기 귀찮은데 뭘 먹긴 해야겠고, 또 냉장고에 점점 시들시들해지는 식재료들을 처리할 때 만들어먹는 가지덮밥이에요~~ 닭가슴살, 가지, 파프리카, 양파의 조합이 참 좋아요!
간장후라이드치킨
짭짤한 간장 후라이드치킨은 너무 중독성있어요!! 멈출 수 없는.. 끊임없이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맛!!! 시켜서 먹으면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운데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더 저렴하게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복날엔 닭백숙
이번 여름은 정말 살인적인 더위때문에 고생많이 하시죠! 그래도 말복까지 지나면 조금은 나아지겠죠? 복날에 삼계탕 많이 드실텐데 저희 아이들은 삼, 대추 등을 싫어해서 그냥 닭백숙을 끓여줘요~ 아이들은 닭고기만 좋아하니깐 백숙을 끓여주세요!